[사진강좌 사진보정 01] 어도비 포토샵 2019 CC(Adobe Photoshop 2019 CC) - 포토샵 초기화 · 성능 최적화 방법

2019. 8. 17. 07:55강좌/포토샵강좌

1. 포토샵 초기화

   포토샵을 처음 입문하여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던 툴이 마우스 클릭을 잘못하여 사라지거나 위치가 변경되어 당황한 기억, 각 값들을 임의로 수정하였다가 다음에 사용할 때 이상하게 출력되는 문제로 당황한 기억.. 등... 포토샵을 잘하는 분들에게 문의를 하거나 센터에 문의를 하여 어렵게 이용을 하던 기억들이 대부분의 포토샵 이용자라면 있을 겁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간단하게 포토샵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포토샵이 초기화가 되기 전의 모습 >

  위 이미지는 포토샵 툴이 어수선하게 되었지요. 이제 포토샵을 초기화하여 처음 상태로 만들겠습니다.

  키보드의 Ctrl + Shift + Alt 키를 동시에 누른 상태로 컴퓨터의 시작에서 포토샵을 실행하십시오.

 

(※ 주의 :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될 때까지 Ctrl + Shift + Alt 키를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선택하면 포토샵이 초기화되어 시작됩니다.

 

< 포토샵이 초기화된 모습 >

 

 

 

 

2. 포토샵 메모리 할당

   포토샵을 최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램을 많이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포토샵의 메모리 할당량을 적절히 올려 주시면 성능이 좋아집니다. 포토샵에 메모리를 할당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토샵 메뉴에서 [편집] ->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성능탭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부분이 나옵니다.

 

  메모리 사용의 빨간 상자 안에서 사용량을 적절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단 85%를 넘기면 오히려 시스템이 불안정해질 수 있으니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3. 컴퓨터의 자원 늘리기

   이 부분은 라이트룸과 같기에 해당 강좌를 링크하였습니다.

※ 사용 중 느려지거나 다운될 때 처리법 :

 

[사진강좌 보정팁 03]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Adobe Photoshop Lightroom) 사용 중 느려지거나 다운될 때 처리법

아도비 라이트룸이나 포토샵을 사용하던 중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아예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가끔 발생을 합니다. 컴퓨터가 고장인 것 같아서 컴퓨터를 이리저리 만져보다 컴퓨터를 강제적으로 재부팅을 시킵니..

nareusya.com

 

 

 

 

4. 스크래치 디스크가 꽉 차서 포토샵을 실행할 수 없을 때

  포토샵 메뉴에서 [편집] ->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스크래치 디스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래치 디스크에서 [활성?]이라고 나오지요. 남은 공간이 있는 디스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순서 변경은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한 후 포토샵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된 내용이 적용됩니다.

 

 

 

5. 홈 화면 사용 안 함

   포토샵을 시작할 때 홈 화면이 나와 조금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러한 문제는 환경설정에서 홈 화면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포토샵 메뉴에서 [편집] ->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일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홈 화면 사용 안 함을 체크하면 다음부터 포토샵 실행 시 홈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