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좌 영상편집 02] 5분 만에 배우는 기초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Adobe Premiere Pro CC) 동영상 자르기 · 붙이기

2019. 9. 26. 07:14강좌/기타

  앞 강좌에서 동영상을 불러와 편집하기 위해 타임라인 패널로 등록하였습니다.

 

  이번 강좌에서 타임라인 패널에서 동영상을 자르고 붙이는 것에 대해서 다뤄 보겠습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있는 아이콘이 '자르기 도구(단축키 Ctrl+k)'입니다. 자르기 도구를 선택한 후 오른쪽 파란색 화살표와 같이 자르고자 하는 곳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클릭한 동영상에 잘린 선이 나옵니다.

 

  이제 자르기 도구를 선택하여 뒤편에도 클릭하여 자르세요. 그러면 위 빨간색 화살표와 같이 두 부분이 잘렸지요. 이제 잘린 파란색 구간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삭제는 선택도구를 선택한 후 빨간색 화살표 가운데 부분(파란색 선 부분)을 선택한 후 Del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 삭제할 구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지우기를 선택해도 삭제가 됨

 

  자르기 도구로 자른 영상의 구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누른 후 끌어다 동영상의 뒤나 다른 구간으로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가운데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잘린 공간을 붙여야 되겠지요. 선택도구를 선택한 후 뒤에 있는 동영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후 오른쪽으로 끌어다 붙이면 됩니다.

 

※ 삭제된 부분을 선택도구를 이용하여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잔물결 삭제)를 선택해도 뒤에 있는 영상의 구간이 앞에 있는 영상의 뒤에 자동으로 붙습니다.

 

  잘린 부분에 뒤에 있는 동영상이 붙었지요. 편집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 타임라인 패널 확대/축소는 단축키 +, -를 이용하면 편하다.

 

  다른 동영상을 가져와 기존의 동영상 뒤에 붙이기도 가능합니다. 다른 동영상을 가져와 프로젝트 패널에서 가져온 동영상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누른 상태로 끌어다 타임라인 패널에 있는 기존 동영상 뒤에 놓으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다른 동영상을 기존 동영상에 붙이기도 쉽습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