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좌 보정팁 03]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Adobe Photoshop Lightroom) 사용 중 느려지거나 다운될 때 처리법

2019. 7. 28. 08:19강좌/라이트룸강좌

   아도비 라이트룸이나 포토샵을 사용하던 중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아예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가끔 발생을 합니다. 컴퓨터가 고장인 것 같아서 컴퓨터를 이리저리 만져보다 컴퓨터를 강제적으로 재부팅을 시킵니다. 그러면 또 잘 되다가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오래 사용할 경우 가끔 다운되는 현상이 지속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컴퓨터가 고장이 아니라 라이트룸과 포토샵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기에 생기는 현상인데요. 이러한 현상으로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고장으로 생각하여 수리를 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컴퓨터 램을 가능한 많이 설치를 하거나 그래픽용 워크스테이션컴퓨터를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이지만, 경제적인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가상메모리 설정법

1. 제어판을 선택하시고, 제어판에서 시스템을 클릭하세요.

 

 

 

 

2. 시스템창이 뜨면, 왼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세요.

 

 

 

 

3. 시스템 속성창이 뜨면 상단의 고급탭을 클릭한 후 성능에서 설정버튼을 클릭하세요.

 

 

 

 

4. 성능 옵션창이 뜨면 상단에서 고급탭을 클릭하세요.

 

 

 

 

5. 성능 옵션창에서 상단의 고급을 클릭하고 가상 메모리에서 변경버튼을 클릭하세요.

 

 

 

 

6. 가상 메모리창이 뜨면 각 항목에 따라 설정을 합니다.

 

가장 편한 방법으로는 가상 메모리창의 상단에 있는 상단의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관리(A) 선택하면 됩니다만, 각각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 사용자 지정 크기(C)를 사용할 경우

처음 크기(MB)는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 램 용량과 같게 입력을 하고, 최대 크기(MB)는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 램 용량의 2배 정도를 입력하면 됩니다.

#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Y)를 사용하는 경우

상단에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시스템이 관리하는 크기(Y)를 선택하면 컴퓨터가 알아서 관리를 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설정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설정버튼을 누르지 않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안 됩니다.

※ SSD하드디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라면 SSD하드디스크에 가상메모리를 설정하는 것이 빠르고 좋습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