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좌 기초 포토샵 02] 어도비 포토샵 Adobe Photoshop - 수평 맞추기 · 자르기 · 안내선 · 이동 도구 · 자르기 도구 · 눈금자

2020. 8. 4. 07:35강좌/포토샵강좌

1) 사진 불러오기 ([파일] -> [열기] : 단축키 Ctrl+O)

2) 안내선 이용하기

불러온 사진은 수평이 좀 비스듬하게 기울어 보입니다.

눈으로 보아서 수평이 맞지 않음을 확인할 수 없다면 안내선을 이용하면 비스듬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주변부에 눈금자가 있습니다. 눈금자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왼쪽 버튼을 누른 채로 끌기 하여 내리면 됩니다.

(눈금자가 보이지 않는 분은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 -> [눈금자]를 선택하면 눈금자가 사진틀에 나옵니다.)

3) 이동도구 선택

사진 전체를 선택(상단의 메뉴에서 [선택] -> [모두] : 단축키 Ctrl+A)하고 왼쪽 도구에서 이동도구를 선택합니다.

그럼 사진의 모서리에 작은 흰 점들이 나옵니다. 흰 점을 마우스 왼쪽 버튼은 누른 채로 좌우 또는 위아래로 끌면 사진이 회전합니다.

사진의 수평이 안내선과 맞을 때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메뉴 밑에 '취소'/'확인'이란 버튼이 있는데, 확인을 누르면 변경이 적용되고 취소를 누르면 이전 상태로 됩니다.

4) 자르기도구

사진 수평은 맞추니 모서리에 빈 공간이 생겼지요. 보이지 않게 자르기를 하면 됩니다.

자르기는 왼쪽 도구에서 자르기도구를 선택하면 사진 모서리에 굵은 선들이 보이지요. 굵은 선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좌/우, 위/아래, 대각선 등으로 끌어 빈 공간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사진 크기를 조절합니다.

적당한 크기로 조절되었다면 메뉴 밑의 '취소'/'확인'버튼이 있지요. 확인 버튼은 누르면 적용됩니다.

5) 속성 동영상으로 바로보기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