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좌 사진보정 04] 어도비 포토샵 2019 CC(Adobe Photoshop 2019 CC) - 곡선(커브 · Curve) · 노이즈 · 비네팅을 이용한 필름 감성 사진 만들기

2019. 8. 20. 07:10강좌/포토샵강좌

 


 

  필름효과를 적용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불러오기 단축키 Ctrl+O)

  불러온 사진에 아날로그 필름 색으로 보정하기 위해서 곡선을 불러옵니다. ( 메뉴에서 이미지 -> 조정 -> 곡석 Ctrl+M )

 

  이제 곡선을 움직여서 사진의 색감을 필름 색감으로 만들겠습니다.

 

  곡선창에서 채널을 빨강으로 선택하고 곡선을 빨간색 원과 같이 조절을 합니다. (학습을 위하여 조절점을 다른 방향으로도 움직여서 어떠한 변화가 생기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채널녹색으로 선택하고 곡선을 빨간색 원과 같이 조절을 합니다.

 

  채널파랑으로 선택하고 곡선을 빨간색 원과 같이 조절을 합니다.

  각 채널에서 곡선의 조절 범위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가감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확인을 누르시면 사진의 색감이 감성적으로 변경이 되었지요.

  다른 방법도 많으나 이 방법이 가장 쉽고, 간단합니다.

 

< 왼쪽 : 보정 전, 오른쪽 보정 후 >

 


 

  필름의 거친 입자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노이즈(Noise)를 약간 추가하면 됩니다. 노이즈 추가는 메뉴에서 필터 -> 노이즈 -> 노이즈 추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각자의 선호하는 노이즈 양을 추가하면 됩니다. 이 강좌에서는 30% 정도 추가를 하였습니다.

 


 

  이제 비네팅(Vignetting)을 추가하여 필름 분위기를 내겠습니다. 메뉴에서 필터 -> 렌즈 교정을 선택하고 나온 창에서 사용자 정의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설정 창이 나오는데 빨간 박스에 있는 비네팅 값을 사용자가 적절하게 생각하는 값으로 조절을 하면 됩니다. 이 강좌에서는 -30 정도로 값을 조절하였습니다. 값을 조절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비네팅이 적용됩니다.

 


 

< 왼쪽 : 변경 전, 오른쪽 : 변경 후 >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