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좌 영상편집 03] 5분 만에 배우는 기초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Adobe Premiere Pro CC) 사운드(소리) 편집하기

2019. 9. 27. 07:09강좌/기타

1. 사운드 선택

 

  타임라인 패널에서 영상 구간을 선택하면 영상과 소리가 같이 선택됩니다. 영상이나 사운드를 따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에서 Alt키를 누르고 영상이나 사운드를 선택하면 따로 선택이 됩니다.

 

선택한 영상을 키보드의 Del키를 눌러 삭제할 수도 있고 마우스로 끌어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운드 추가

 

  동영상 가져오기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사운드를 가져와 마우스로 끌어 기존 영상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기존 동영상의 사운드를 삭제하고 아름다운 음악이나 팝송을 추가해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고, 기존 사운드에 효과음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3. 사운드 증폭, 감소

 

  기존 사운드의 소리가 작다면 증폭할 수도 있고 너무 크다면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부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오디오 게인를 선택하면 오디오 게인 창이 나옵니다. 게인 조정 입력란에 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증폭은 숫를 입력하면 되고 감소는 숫자 앞에 -기호를 넣으면 됩니다.

 

 

 

4. 사운드 동기화

 

  사운드를 추가하였을 경우 서로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땐 다른 사운드들을 동기화하여 맞춰주어야 하는데요.  사운드 동기화는 추가한 사운드들을 마우스로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동기화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클립 동기화 창이 나옵니다. 보통 하단의 오디오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른 옵션들은 직접 선택하여 사용을 해보세요.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