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좌 영상편집 04] 5분 만에 배우는 기초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Adobe Premiere Pro CC) 동영상에 전환효과넣기, 자막넣기, YouTube 동영상 형식에 맞게 저장하기

2019. 9. 30. 07:50강좌/기타

# 동영상에 전환효과 넣기

 

 

1. 효과창 열기

 

메뉴에서 창 -> 작업 영역 -> 효과(단축키 Alt+Shift+9)를 선택한다.

 

 

 

2. 전환효과 넣기

 

오른쪽 창에서 비디오 전환을 클릭하면 여러 효과가 나옵니다. 아무거나 선택해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끌어서 화살표시가 가리키는 잘린 부분에 놓습니다.

 

나선형 상자 전환효과를 적용하니 화면에서 동영상이 나선형으로 전환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환효과가 많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효과를 넣어 보세요.

 

 

 

# 동영상에 자막넣기

 

1. 문자도구 선택하기

 

하단에 보시면 T라는 아이콘이 있지요. 이 아이콘이 문자도구입니다. 문자도구를 선택한 후 영상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붉은 상자가 나옵니다. 키보드로 문자를 입력하면 자막이 생성됩니다.

 

'자막 연습입니다.'를 넣었습니다. 동영상을 실행하면 자막을 넣은 부분에서 자막이 출력됩니다.

자막의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 땐 선택 도구를 선택한 후 동영상에 넣은 자막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를 상태로 끌어서 위치를 변경하면 됩니다.

 

※ 자막을 옮길 때 Ctrl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로 자막을 끌면 자막이 영상의 가운데에 왔을 때 붉은 점선이 나와 가운데임을 알려줍니다.

 

자막을 선택한 후 효과 컨트롤을 클릭하시면 폰트, 색, 문단정렬 등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동영상에 전화를 넣듯, 자막에도 같은 방법으로 전환효과를 넣어도 됩니다.

 

 

 

 

# YouTube 동영상 형식에 맞게 저장하기

 

메뉴에서 파일 -> 내보내기 -> 미디어(단축키 Ctrl+M)를 선택합니다.

 

다음과 같이 내보내기 설정창이 뜹니다.

 

형식에서 H.264을 선택하십시오. H.264는 유튜브에 적합한 MP4형식입니다.

출력 이름을 클릭하여 동영상이 저장될 위치와 동영상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에 있는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제까지 편집한 동영상이 인코딩되면서 저장됩니다.

 

 

 

 

 

※ 무료 안드로이드앱 아날로그 감성 필름 · 토이카로모

 

[토이카로모 1.21버전 기본강좌] - 로모그래피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담는 안드로이드

※ 토이카로모 1.21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사항 - 기본필터 7종 추가 - 흑백필터 7종 추가 - 사진비율 16:...

blog.naver.com